VT Symposium 2021




초대의 글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힘든 의료환경 속에서 오늘도 국민건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주시고 계시는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VT Symposium의 이름으로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많은 분들이 자리해주셨으며, 다양한 주제의 발표 및 토론을 통해 활발한 정보의 교환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는 개최되지 못하였고 올해도 여전히 코로나19에 대한 변동성이 크다고 판단되어, 심실부정맥연구회에서는 이번 VT Symposium 2021을 오는 11월 13일(토),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VT Symposium 2021에서는 심장 돌연사의 예후 판정에 관한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고, 보다 정확한 부정맥의 진단과 치료를 위한 장치 및 방법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세션들로 구성하였습니다.

비록 모든 참가자분들을 직접 만나 뵙고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 못하여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내용적인 측면에서 더욱 더 알차고 유익한 VT Symposium 2021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심포지엄 역시 환자 치료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의미 있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부정맥 분야 발전을 위한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부정맥학회 회원님들을 비롯하여 심실성 부정맥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선생님들의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부정맥학회
심실부정맥연구회 회장




>